BW

Bridge Waterproofing System – BW​

교량 방수 전용 도막 시스템 / 고탄성 + 내구성 구조

Bridge Waterproofing System
BW

교량 방수 전용 도막 시스템
/ 고탄성 + 내구성 구조

주요 특징

  1. PG82-22 등급의 개질 복합고분자와 기능성 필러기술의 완전 방수 전용 포장체
  2. 우수한 동적안정성은 경사구간에도 설계기준 만족
  3. 초고온 기존 방식과 차별된, 에너지 절감형 혁신기술 적용
  4. 기존 포장 기술과 장비를 적극 활용한 시공으로 경제성과 편의성 모두 만족
  5. 우수한 소성저항성으로 장기 내구연한과 유지보수 경제성 확보

주요 특징

  1. 중온(140℃) 가열형 아스팔트 컴파운드 및 
    강화시트의 교면 방수공법
  2. 중소벤처기업부 과제로 개발된
    저에너지 가열 아스팔트계 도막시스템
  3. 아스콘 포설 열에 의하여 현장에서
    시트화 되는 혁신적인 방수공법
  4. 시트화 된 강화 토목섬유층의 흡수 효과로
    인장 성능 증가 · 균열 발생 억제
  5. 표층 아스콘 열에 의해 재가열된
    BW 방수층이 아스콘 하부와 두꺼운 
    접착층 형성 · 포트홀 발생 억제
  6. 현장 가열 아스팔트 컴파운드로 합침된 
    미세 다기공 강화섬유는 방수 시트화 되어 
    방수 성능 발현
  7. 특허 기술 (KS 10-1298794) 기반의 
    교면방수 공법

설치도

단면도

설치도

단면도

차별성

기존 도막 시스템

  • 180℃ 이상 고용점 고분자 개질 도막재
  • 가열 아스콘으로 도막재 재가열 접착 어려움
  • 아스콘과 도막 시스템의 탈착 위험성 내재
  • 2–3 mm 두께 도막층 구성

방수 시스템

  • 140℃ 용융 고분자 혼합 개질 도막재
  • 가열 아스콘으로 도막재와 강화재 열반응 촉진
  • 열반응으로 인한 도막재가 아스콘 공극으로 흡착
  • 도막재의 완벽한 강화재 합침 후,
    아스콘 하부 공극을 채워 방수층 형성
  • 5 mm 이상 두께의 접착층 구성

차별성

기존 도막 시스템

  • 180℃ 이상 고용점 고분자 개질 도막재
  • 가열 아스콘으로 도막재 재가열 접착 어려움
  • 아스콘과 도막 시스템의 탈착 위험성 내재
  • 2–3 mm 두께 도막층 구성

방수 시스템

  • 140℃ 용융 고분자 혼합 개질 도막재
  • 가열 아스콘으로 도막재와 강화재 열반응 촉진
  • 열반응으로 인한 도막재가 아스콘 공극으로 흡착
  • 도막재의 완벽한 강화재 합침 후,
    아스콘 하부 공극을 채워 방수층 형성
  • 5 mm 이상 두께의 접착층 구성

현장 방수시트 생성 메커니즘

현장 방수시트 생성
메커니즘

작용 원리

작용 원리

대표 시공 사례

대표 시공 사례

시공순서

시공순서

적용 특허

적용 특허

제 10-1298794호
도로 및 교면 방수부재

제 10-1298794호
도로 및 교면 방수부재